서산시, 고북면 제2근린공원 준공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1-27 23:20:24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고북면 지역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생겼다.

서산시는 고북 제2근린공원 조성이 마무리됐다고 27일 밝혔다.

서산시는 고북면 가구리 625-28번지 일원에 총 사업비 총 39억 2천만원을 들여 지난해 5월부터 이 공원의 조성을 위한 공사에 들어갔다.

특히 공사가 진행되는 도중에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주민들의 공감 형성에도 힘써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된 점이 눈길을 끈다.

23,971㎡의 규모로 조성된 이 공원에는 ▲바닥분수 ▲숲속놀이터 ▲휴게시설 ▲조경시설 ▲지압로 ▲황토길 ▲야외스탠드 ▲광장 등의 다양한 시설이 들어섰다.

이와 관련 시는 26일 고북 제2근린공원 광장에서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기 위한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완섭 시장과 우종재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도·시의원,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준공비 제막 등의 행사가 진행됐다.

앞으로 이 공원은 지역 주민의 소통의 장과 휴식 공간으로 활용은 물론 서산의 대표축제인 국화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의 개발 등 지역축제 활성화를 위한 공간으로도 사용된다.

특히 해미읍성, 개심사, 가야산 등 인근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시너지효과로 관광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완섭 시장은 “고북 제2근린공원은 지역주민들을 위한 쉼터로 활용됨은 물론 문화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용돼 지역의 랜드마크로 발돋움하게 될 것" 이라며 “국화 관련 상품과 지역 농산물 판매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국화축제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