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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 의원은 동 서한에서, 국토부의 운행중단 결정 보도자료 확인 직후 국토교통부와 철도청에 영주시민의 의견수렴절차 및 영주시와의 사전 협의가 있었는지를 확인했으나 전혀 그러한 과정이 없었다며 유감을 표했다.
최 의원은 국토부가 노선 중단의 논거로 제시한‘하루 평균 이용객수 저조(27명)’에 대해서, “국가가 운영하는 철도 노선을 수익성을 이유로 폐지하는 것은 이해할 수 없다"면서, “철도는 단순한 교통 수단이 아닌 국민의 이동권을 보장하는 복지수단이며 현재 이용객뿐만 아니라 잠재적 이용객도 고려해야 한다"고 반박했다.
최 의원은, 서울~강릉 간 KTX의 증편 운행이 끝나는 평창올림픽 이후 서울~청량리 간 새마을호 운행재개 여부를 재조정할 것을 촉구하면서, 국토부장관에게 청량리~영주 간 새마을호 운행 중단 결정 즉각 철회 결정 철회가 어렵다면 평창올림픽 직후 새마을호 운행 즉각 재개 현재 건설 중인 중앙선 복선화 공사 SOC예산 대폭 증액 등을 요구했다.
최 의원은, “국토부의 이번 결정 철회를 위해, 그리고 영주시민의 불편함이 없도록 향후 가능한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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