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79곳에 버스승강장 태양광LED 조명 설치
김명숙 | 기사입력 2017-12-07 21:19:56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 서구가 야간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사고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시내버스 유개승강장에 ‘태양광 LED 조명’을 설치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달 유개승강장 현장조사 통해 태양광을 받을 수 있는 학교 앞, 농촌마을, 아파트주변을 중심으로 총79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곳을 대상으로 이번 달까지 ‘태양광 LED 조명시스템’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태양광 조명시설은 태양광 집열판과 충전기를 통해 낮 시간 동안 태양광을 축적한 뒤 일몰 후 불을 밝히는 녹색에너지 사업이다.

태양광을 사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으로 사계절 내내 상시 운영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버스승강장에 승객이 들어서면 센서가 작동해 대기승객 알림등이 켜져 시내버스 운전기사가 승객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승객 알리미 시스템도 같이 설치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태양광 조명시스템 설치로 야간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승객들의 범죄 불안감을 해소하는 한편 저탄소 친환경 에너지 활용을 통해 에코도시구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며, “대중교통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