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기차시티투어와 연계한‘희망이음 서산여행’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08 11:00:0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기차관광 시티투어와 연계한‘희망이음 서산여행’을 천안, 온양, 예산지역 고등학생 2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산업체 방문을 통해 진로직업체험 활성화와 기업과 관광지를 연계한 산업관광코스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 기간동안 천안, 온양, 예산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동희오토, 현대오일뱅크 등의 기업체와 동부시장 및 관광지 방문 등의 일정이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지난 7일 진행된 첫 번째 행사에서 천안상고 3학년 학생 40명이 동희오토를 방문해 차체공장 및 조립공장을 견학하고, 동부시장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이어 박첨지놀이전수관에서 박첨지놀이 공연프로그램 관람 및 박그림 그리기, 서산사투리 인형극 등의 체험을 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을 통해 진로체험을 원하는 학생들의 니즈충족, 지역 산업체 홍보, 서산의 새로운 관광지 및 체험프로그램 홍보의 일석삼조의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앞으로 기차 시티투어에 정규코스로 포함시킬 예정이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