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고교생을 위한 잡 멘토링 특강‘호응’
나정남 | 기사입력 2017-12-15 08:19:0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가 이달 5일부터 13일까지 서령고, 운산공고, 서산중앙고, 서일고에서 운영했던‘잡 멘토링 특강’이 많은 호응을 얻은 가운데 마무리됐다.

취업·진학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고교생들의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이 특강은 한화토탈, 롯데케미칼, LG화학 등 지역 기업체의 협조로 이뤄졌다.

특강 이 기간 동안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과 채용정보를 설명하고, 전문 강사 특강을 통해 면접요령과 자신감 고취 등 동기를 부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기업체 인사담당자의 강의를 통해 지역의 산업과 기업에 대하여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취업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는 평이다.

시 관계자는 “이 특강이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됐길 바란다." 며 “앞으로 취업과 진학을 앞둔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