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8기 청년창업가 수료식 및 제품전시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12-18 13:07:5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12월 15일(금) 구미전자정보술원에서 구미시 청년창업지원사업 8기 수료생 및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청년창업가 수료식 및 제품전시회를 개최했다.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청년 실업률을 개선하기 위해 구미시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 위탁하여 지역 내 39세 이하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발굴단계에서 사업화 성공에 이르기까지 필요한 자금, 사무공간, 전문교육, 컨설팅, 마케팅 등 통합적인 프로그램으로 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0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307명이 수료하고 210명이 기술 제조, 지식서비스, 6차 산업, 일반 등 각 분야의 창업에 성공했다. 

8년간 매출 112.4억, 고용창출 462명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에 수료하는 8기 청년창업자 39명은 올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자금, 공간, 교육, 마케팅, 멘토링 등 통합프로그램을 지원 받아 창업 30개, 매출 14.2억, 고용창출 50명, 지식재산확보 18건의 성과를 달성하여 지역의 새로운 일자리창출에 기여했다.

수료한 8기 구미시 청년창업자 중 대표적인 사례로는 차량사고 정보제공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여기요 박준희 대표와 IoT 기반의 웨어러블 스마트 소방헬멧을 개발한 ㈜큐미스 한재승 대표, 천연화장품, 및 체험농장으로 창업한 오 은하수공방 김수연 대표가 있다.

주식회사 여기요 박준희 대표는 차량 사고 발생시 누구나 신고하여 출동차량과 신고자가 수익을 공유하는 스마트 플랫폼을 개발 및 출시하여 관련업종의 관심을 받고 있다, 

㈜큐미스 한재승 대표는 카메라 처리방식의 소방 헬멧이 아닌 광학이론이 접목된 신개념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기능면에서도 우수하여 관련시장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오 은하수공방 김수연 대표는 목장에서 생산된 질 좋은 초유를 첨가한 고기능성 천연비누 및 플레인 요구르트 제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X-ray Colimator, 연속 분사식 스팀기, 보안 솔루션 시스템, 스마트 조명, 각종 공예품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아이템이 전시되었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앞으로 8기 청년창업자들이 창업생태계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각종 사후관리 프로그램의 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최현도 노동복지과장은 “청년들의 상상이 현실이 되는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창업가들이 사업성공에 이를 수 있도록 창업자의 역량개발과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