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8년도 전세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저소득계층 주거안정을 위한 전세임대주택 총 54세대 보급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1-10 11:29:06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17일부터 23일까지 주거취약 저소득계층을 위한 전세임대주택 입주희망자를 모집·신청 받는다.

모집세대 규모는 2순위 33세대, 고령자용 20세대, 유공자 1세대 총 54세대이다.

신청자격은 입주자모집 공고일인 2017년 12월 29일부터 천안시에 주소를 두고 신청일까지 천안시에 거주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가구당 월평균 소득 50%이하, 100%이하 장애인 세대이다.

1순위인 생계·의료급여, 한부모가족, 가구당 월평균 소득 70%이하 장애인은 전세임대 즉시지원 제도를 통해 본인이 필요한 시기에 언제든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모집대상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이번 사업은 입주희망자가 전세 지원한도액인 5500만원 범위 내에서 입주를 희망하는 주택을 선택하면 LH가 해당주택 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입주희망자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이며 지원한도액 범위 내 5%는 입주희망자가 부담해야 한다.

신청장소는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에 등재된 천안시 산하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이며, 입주대상자 발표는 접수일로부터 약 2개월 후 LH 전월세지원센터(http://jeonse.lh.or.kr)에 게시하고, 입주대상자에게도 개별 통보한다.

이재영 건축과장은 “올해도 저소득계층의 주거안정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주거안정 개선사업에 대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