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방문 주치의제로 독감 예방관리 교육
성곡동 100세 건강실, 거점경로당 방문 교육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1-11 12:45:33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시 성곡동 100세 건강실은 지난 10일 오정본병원과 함께 성곡동 거점경로당을 찾아가 독감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부천시보건소가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해 운영하는 ‘방문 주치의제’의 일환이다. 성곡동 100세 건강실은 오정본병원과 협약을 통해 매월 2회 거점경로당을 찾아가 의료상담 및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지역주민과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급증하고 있는 독감의 위험성과 예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독감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예방접종하기, 외출 후 손 씻기, 사람 많은 곳 피하기 등 예방수칙과 사람이 없는 방향으로 기침하기, 휴지에 대고 기침하기, 기침 후 손 씻기 등 기침예절을 교육했다.

교육을 받은 이정희 어르신은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이나 나이든 노인들만 독감 예방접종을 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아들과 며느리에게도 예방접종을 권해야겠다"고 말했다.

이선숙 건강증진과장은 “방문 주치의제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의료서비스 공급체계로,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