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역대학 농업인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1-30 19:56:29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지역대학인 동양대학교와 경북전문대학교에 농업인 전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내달 9일까지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한 농업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청년농산업 육성을 위해 지역대학과 손잡고 전문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경북전문대학교 농산물가공과정, 동양대학교 헬스파밍(health framing) 과정으로 청탁금지법, 농산물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미래지향 농업인재를 발굴·집중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며, 모집인원은 각각 30명이다. 영주시에 거주하며, 농림축산업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이며 해당분야 최고의 강사진을 초빙해 운영된다. 응시원서는 영주시청 홈페이지 또는 각 대학 산학협력단, 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읍면동에서 교부 및 접수한다.

합격자 발표는 2월 14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합격자 명단 게시 및 개별 통보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전문 인력육성을 위한 농업인 교육을 대폭 지원해 ‘희망 주는 부자농업’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