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상수 청소년독서실 및 늘푸른 어린이집 개원
| 기사입력 2009-05-02 19:35:19

마포구(구청장 신영섭)는 지난 22일 상수동 복합청사 내 '늘 푸른 어린이집 및 청소년 독서실' 개원식을 진행했다.



상수동 복합청사(마포구 상수동 281-3)는 제1차 동통합 단행으로 창전동과 상수동이 '서강동'으로 통합되면서 지역주민의 편익을 위해 새로운 장소에 신축한 것으로서,지하 1·지상 3층·총 면적 1862㎡규모로 구립 어린이 보육시설·청소년 독서실 등이 마련됐으며, 해당 시설의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위탁운영관리기관으로서 한국사이버대학교(총장 이우용)가 지정된 바 있다.



한편, 상수 청소년독서실과 늘푸른 어린이집 운영관리를 담당하는 한국사이버대학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더하기 위해, 교육·문화·복지·보육영역의 통합적 관점에서 복지사업과 보육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종합평가」결과 경영·행정·물적자원부문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8년에는 고등교육기관으로의 전환을 승인 받았다. 그리고 개교 8년 만에 사시합격자 5인 및 기술사 합격자 2인을 배출하는 쾌거를 올렸으며, 바쁜 직장인이 대부분인 사이버대학 학생들을 위해 이 대학이 국내최초로 제공하고 있는 PDA/PMP/UMPC용 강의파일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