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백 상주시장, 화재위험시설 현장점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2-01 20:49:47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이정백 상주시장은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3일간 상주시 관내 대형병원 및 요양병원 등 주요 시설물의 화재 예방 등 안전 관리 실태를점검하고 있다.

이정백 시장은 상주적십자병원과 성모병원, 대형요양병원 4개소를 방문, 시설물 관리자를 만나 “재해예방을 위하여 시설물을 수시로 점검하고 위험 요인 발견 즉시 시정해 화재 등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정기적으로 건축, 소방, 전기, 가스 등의 점검을 통해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했다. 이는 최근 제천, 밀양 등에서 화재로 인명 피해가 발생해 노인요양시설과 병원 등의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번 점검은 안전총괄과와 상주시보건소에서 주관하고 소방, 전기, 건축, 가스 분야 전문가들로 점검반을 구성했다. 점검반은 시설물 점검을 통해 화재 등 위험 요인을 제거해 안전 사고를 미연에 예방할 계획이다.

상주시에서는 겨울철 재난을 막기 위해 안전관리자문단(소방, 건축, 전기, 가스)과 함께 1월 18일에는 노래연습장을 점검했다. 또 설날을 앞두고 1월 24일부터 2일간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터미널과 공판장, 문화회관, 시장, 대형마트 등을 점검했고, 노인관리시설 28개소에 대해서도 1월 22일부터 2월 2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상주시는 다음달 5일부터 3월 30일까지 대형재난과 안전사고를 막고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민관합동으로 특정 관리대상시설, 다중이용시설, 공동주택 등 6개 분야 1,083개소를 점검하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추진한다.

이정백 시장은 “철저한 예찰과 사전 점검으로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