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원미경찰서,수사경찰 전문성 향상 방안
임정엽 부천지원 영장전담 부장판사 초청 강연회 개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05 07:02:27

[부천타임뉴스=나정남기자] 부천원미경찰서(서장 현재섭)는 2018. 1. 31. 임정엽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를 부천원미경찰서로 초청해, 4층 강당에서 수사경찰의 전문성 향상 방안에 대한 특별 강연회를 열었다.

이날 강연회에는 부천원미경찰서 뿐만 아니라 부천소사∙오정경찰서 수사경찰 250명이 참석하는 뜨거운 열기와 관심을 보였다. 강연에서 임정엽 판사는‘수사경찰 전문성 향상’이라는 주제로 압수∙수색∙검증 영장관련 절차와 규정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더불어 경찰은 이번 강연회를 통하여 영장신청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였고, 임정엽 판사는 경찰과의 문답을 통하여 향후 영장 재판 진행에 참고하겠다고 하였다.

임정엽 판사는 서울대학교 공법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사법시험 38회 합격하여 연수원 28기 수료하였고, 수원지방법원 판사를 시작으로 서울고등법원 판사, 광주지방법원 부장판사를 거쳐 현재 인천지방법원 부천지원 영장전담 부장판사로 재직 중이다.

강연회에 참석한 부천원미경찰서장은“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수사경찰 전문성 향상을 위해 강연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고, 이번 강연회가 경찰의 인권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