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재광 평택시장 국토․도시계획 전문가와 거버넌스 확대 협약 체결”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상생 교류 협력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2-06 21:59:37
[평택타임뉴스=나정남기자] 평택시(시장 공재광)와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학회장 김홍배)는 지난 5일 평택시의 지속가능발전과 편안하고 쾌적한 도시공간 조성을 위한 협력 강화를 내용으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 행사는 공재광 평택시장과 (사)대한국토·도시계획 김홍배 학회장, 학회 임원진 및 관계공무원등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은 최근 급격히 발전하고 있는 평택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물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함에 있어, 전문가 단체인 학회와 평택시가 다양한 교류 협력사업을 추진해 시민이 편안한 도시환경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시의 의지가 결실을 맺으면서 마련됐다.

최근 평택시는 산업단지와 택지개발 등 다양한 개발압력이 상승함에도 불구하고 2016년 도시대상 대통령상에 이어 2017년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등 2년 연속 수상으로 시의 도시행정 노력에 좋은 평가를 이어가면서 체계적인 도시관리에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평택항과 고덕국제화 계획지구 등 각종 택지 개발사업 및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과 삼성반도체, LG전자 대규모 산업시설 입지로 개발압력이 높고다, 

다양한 시민 의견이 존재함에도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도시계획 시민계획단, 시민 원탁토론회 등 소통을 통해 계획적인 도시관리로 난개발을 억제하고 계획적 개발을 만들어 감으로써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가고 있다.

오늘 체결된 (사)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의 상생협약을 계기로 평택시는 학회와 협업을 강화해 미래 지향적 지역상생 공동발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급속한 도시성장에 따른 각종 도시현안 해법마련에 전문가 자문회의, 학술행사를 통한 선진도시기법 도입, 대학생의 도시행정 아이디어 참여 등 도시행정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계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이번 협약의 체결로 평택시와 학회가 갖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 공유· 활용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위하여 상호협력함으로써 다양한 도시정책을 연구· 발굴하는 성공적인 상생협약으로 제시될 수 있을 거라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며 “평택시와 학회 간 협업으로 상생발전 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