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및 계기행사 성황리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3-23 23:20:34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3.23(금), 14시 청주시 중앙공원에서 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이 개최되었다. 정병천 충북남부보훈지청장,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보훈단체장, 시민, 학생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념식은 국민의례, 헌화 및 분향, 서해수호 희생장병에 대한 추모사 등의 순으로 시행됐다.

정병천 충북남부보훈지청장은 “추모사를 통해 조국수호를 위하여 숭고한 희생을 하신 서해수호 희생장병들을 추모하고 그 분들의 거룩한 뜻을 이어받아 국토방위에 최선을 다하자“라고 뜻을 밝혔다.

충북남부보훈지청은 제3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해서 서해수호 희생장병을 추모할 수 있는 추모관을 운영하였고 서해수호장병에게 감사의 한마디 남기기 행사, 보훈단체와 연계한 특별사진전 등을 서해수호의 날 홍보활동을 전개하였다.

한편 서해수호의 날은 2016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천안함 피격, 제2연평해전, 연평도 포격 등을 상기하기 위하여 매년 3월 넷째 주 금요일 대전현충원에서 중앙기념식이 진행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