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패기를 갖고, 거침없이 도전하라
강서구, 오는 26일, 27일 구민회관서 고3 수험생 한마당 잔치 열어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1-20 11:18:56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재현)는 오는 26일, 27일 양일간 오전 9시부터12시30분까지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행사인 ‘2009. 고3수험생을 위한 한마당잔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서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1,500여명의 고3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명사초청강연(방송인 오영실, 한국평생교육진흥원 박인주 원장), 문화공연, UCC 상영(영상메시지 및 자유발언대), 레크레이션 등으로 진행된다.



명사초청 강연은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줄 수 있는 유머와 인생선배로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역경에 굴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꿈을 실현하는 방법 등 비전과 희망을 제시한다.



축하공연은 강서청소년회관 동아리클럽의 공연을 선보인다. 특별히 선생님과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는 영상 메시지 및 자유발언대 시간을 마련하여 사제간의 훈훈한 정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고상덕 가정복지과장은 “그 동안 수능시험 등으로 억눌렸던 고3학생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하고, 우리나라 청소년이 열정과 패기를 가지고 거침없이 도전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가 조성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2009. 고3수험생을 위한 한마당잔치는 학교별로 선착순 단체접수만이 가능하다.



한편, 행사전 신종플루 감염예방을 위한 체온측정 및 손세정제를 지급하고, 환자발생시 후송대책 마련 및 구급약품 등을 준비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