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3회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열려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3-25 18:42:07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영주시는 지난 23일(금) 제3회 서해수호의 날을 맞이하여 영주시민회관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영주시장, 국회의원, 시의회의장 및 의원, 보훈단체장, 시민, 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해 헌화와 분향, 영상물 상영, 추모사, 추모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서해수호의 날’은 제2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연평도 포격 등 북한의 도발에 맞서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온 국민과 함께 기리고, 6.25전쟁 이후 끊임없이 지속되는 북한의 도발을 상기하여 튼튼한 안보가 국가발전의 기본 토대임을 범국민적으로 확산하여 평화통일 기반조성에 기여하고자 재작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추모행사이다.

영주시 관계자는 “제3회 서해수호의날 행사를 계기로 북한의 국지도발로 인한 희생자를 추모하고, 국가안위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안보의식 결집’이 되는 뜻깊은 행사였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