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중, ‘다정이 봉사단’ 발대식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3-28 10:23:4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백석중학교는 28일 예절실천봉사단인 ‘다정이 봉사단’ 발대식을 실시했다.

천안백석중학교 ‘다정이 봉사단’은 2006학년도 처음 조직되어 지금까지 학부모와 함께 봉사 활동을 실천하는 단체로 운영하고 있다. 

2018학년도에는 희망 학생 55명, 교사 12명, 학부모 49명으로 구성됐다.

중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천안 지역 봉사 활동을 위한 소양 교육을 받고,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백석동 일대 환경 정화 활동, 백석동 경로당 봉사 활동, 기독성심원을 방문하여 일손 돕기, 안마해 드리기, 청소 활동, 노인 요양 기관인 온유한 집에서 어른 돌봐드리기, 말 동무하기, 일손 돕기 등 활동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천안백석중학교 채정숙 교장은 “봉사하겠다고 마음을 갖는 것은 보통 사람들이 하는 것이지만, 봉사를 실천하는 것은 특별한 사람들이다. 학생들의 자랑스러운 첫 걸음에 힘을 전해주고싶다"고 말했다.

다정이 봉사단원으로 꾸준히 활동해 온 서민우 군은 “중학생으로서 남은 1년도 후배들,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는 활동을 통해 나누는 즐거움을 더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