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크리스마스 프랑스 전통장터』열어
“프랑스 요리와 함께 이웃사랑 나눠요~”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2-08 16:45:34

연일 이어지는 프랑스인들의 사랑 나눔이 화제다.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층의 힘겨운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지난 11월 18일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에 참여한데 이어, 이번에는 이웃돕기 성금마련을 위한 프랑스식 장터를 열기로 했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재외프랑스인협회(ADFE)와 함께 오는 12월 5일(토) 반포4동 서래마을에서 이웃돕기 성금마련을 위한 ‘크리스마스 프랑스 전통장터’를 연다.



각 나라마다 다양한 고유의 역사 속에서 형성된 독특한 음식문화가 있는데 음식에 남다른 열정을 가지고 예술로 승화시킨 것으로 유명한 프랑스 음식을 통해 한.불 주민간 친선을 도모하고,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불우이웃을 돕는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하게 된 것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장터는 서울프랑스학교 띠에리 띠으망 교장, ADFE회장이자 프랑스학교 교사인 피에르 오리 등 주한 프랑스인과 지역주민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은행나무공원에서 열린다.



이날 장터에서는 반포4동 거주 프랑스인들이 가정에서 직접 만든 치즈, 훈제 연어요리, 거위간 요리(푸아그라), 즉석에서 데워먹는 따뜻한 포도주 등 정통 프랑스 요리와 크리스마스 장식 등이 판매된다.



산타 모자를 쓴 프랑스인들이 요리를 홍보하는 등 한껏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돋을 예정이다. 산타복장을 한 산타클로스도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2시 30분 두 차례 등장한다. 누구든 산타클로스에게 전하고 싶은 사연을 적어 편지를 전달하면 행사가 끝난 뒤 산타가 직접 사연을 쓴 사람에게 답장을 보내주는 행사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행사에 스타들도 애장품을 내놓았다. 배우 김범과 송윤아, 윤시윤과 가수 장윤정, 이수영 등 인기스타들의 사인이 담긴 겨울용 털모자 등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날 얻어진 수익금은 지역내 홀몸노인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재외프랑스인협회(ADFE) 회원들은 매년 소외계층들을 위한 나눔 행사를 마련해 왔는데, 지난 9월에도 반포4동 홀몸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15가구를 대상으로 쌀, 주방기기, 장난감 등의 선물을 직접 전달한 바 있다.

박성중 서초구청장은 “음식을 통해 한․불 주민간 문화 이해의 폭을 자연스럽게 넓히고 따뜻한 겨울 사랑을 펼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초구 반포4동 프랑스마을은 용산구 한남동에 있던 서울프랑스학교가 1985년 반포4동으로 옮겨오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 프랑스인 집단거주지로 현재 주한프랑스대사관 직원, 프랑스 기업 직원 등 약 450여명의 프랑스인이 거주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