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트리에 걸려 밝히는 5,000人 5,000色소망
송파구청 옆 높이 17m의 재활용 트리 ‘소망트리’ 점등행사… ‘소망의 등’ 5,000여 개 걸려
임희인 | 기사입력 2009-12-10 15:27:13

크리스마스를 보름 앞둔 10일(목) 저녁 5시, 소망트리에 우리들의 사연과 소망이 걸려 환히 불이 켜진다.



송파구(구청장 김영순)는 주민들이 만든 소망의 등 5,000여 개로 꾸며지는 소망트리의 점등행사를 갖는다.



이번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구청 옆에는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됐다.



소망트리라 이름 붙여진 폭 8m, 높이 17m의 거대 구조물이다. 이 트리에는 주민 각자의 소망을 담은 ‘소망의 등’ 5,000여 개가 걸렸다.



‘소망의 등’은 버려지는 페트병 겉에 예쁜 그림을 그리고, 그 안에 자신의 소망, 사랑, 우정 등 사연을 담은 종이를 넣어 만들어졌다. 소망트리는 화가이자 설치미술가인 임옥상 화백이 설계감독을 맡았다.



송파구는 지난 11월, 주민들로부터 소망의 등을 접수받았다. 자신의 소망을 담아 걸 수 있는 이 특별한 트리에 주민들의 호응도 뜨거웠다. 관내 어린이와 학생들이 1,000여 개, 주민들이 3,000여 개, 그리고 구청 직원과 가족들이 1,000여 개의 소망의 등에 각자의 간절한 바람과 사랑을 담아 보내왔다.



이날 점등식에는 송파구 소년소녀합창단의 캐롤 공연과 친환경 대학환경동아리 ‘그린 트래블러(Green Traveller)’의 환경이벤트 및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친환경 재활용 트리인 소망트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소망트리의 불빛이 모든 이들에게 희망의 빛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웃사랑 성금 모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경기불황 등으로 힘든 시기지만 각자의 소망을 빌며 희망을 열어가자는 의미로 소망트리를 만들었다”면서 “또한 폐품을 이용한 소망트리를 통해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재활용의 생활화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