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쾌거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4-03 09:02:36
팔공산 터널, 통합취정수장 등 4대 분야 42개 사업 92% 달성

【군위타임뉴스=김민정】 경북 군위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2018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김영만 군위군수

매니페스토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가 작성한 민선6기 공약이행 자료에 대해 공약이행 완료도, 목표달성도, 주민소통,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분야로 나눠 세부지표별로 절대평가하고, 총 5단계(SA, A, B, C, D)로 등급을 평가한다.

군은 4대 분야 42개 사업의 추진과정을 홈페이지에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공약지도, 주민배심원제, 주민참여예산제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선6기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팔공산(부계-동명) 터널, 삼국유사 가온누리, 위천 수변테마파크, 천연가스 주배관망, 통합취정수장, 당직(응급)진료, 농기계 임대사업, 특화작목 육성 등에서도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은 공약이행평가에 2년 연속 최우수를 받아 공약이행 분야 최우수 지자체임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공약을 책임 있게 실천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주민과의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며 “남은 기간에도 공약이행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