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김석호 구미시장예비후보“택시 정거장 간이휴게소 설치”공약
택시기사님들의 안전이 곧 승객의 안전....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4-04 17:36:30

[구미타임뉴스=김이환]김석호 구미시장예비후보는 지난 3일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경북 구미지회를 방문 택시운전기사들의 애로점을 경청했다.


택시운전기사들은 LPG주유소 화장실을 눈치 보며 사용하는, 화장실 이용 문제와 늘 차안에서 쉬어야 한다는 점을 가장 큰 애로점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애로점을 해소하기 위해 ‘주요택시 정거장에 간이휴게소’ 외 ‘이동 화장실 설치’ 공약을 발표했다.

김석호 구미시장예비후보는 “택시운전자들의 피로는 곧 승객들의 안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택시주차장의 차로를 확충하고, 택시 기사님들이 잠시 쉴 수 있는 간이공간과 화장실을 제공하여 피로 회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졸음운전을 방지하여 구미택시운전자와 구미시민들의 안전까지 책임지겠다" 고 말했다.

또 “카드체크 단말기에 공중화장실 위치 앱을 설치해 어디서나 쉽게 공중화장실을 찾아 이용할 수 있으며 비상상황에 근처 가장 가까운 경찰서로 긴급 상황이 신고 되도록 안전 비상벨을 설치하여 택시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폭행 등의 위험에도 바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