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가 행복한 천안 ‘공동육아나눔터 10호점’ 개소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4-05 10:44:4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4일‘공동육아나눔터 10호점’을 개소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핵가족화로 인한 가족 돌봄 기능 보완과 아이들과 부모들이 어울려 육아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열린 공간이다.

이번에 개소한 10호점은 면적 306.40㎡, 지하 1층과 지상 1층 규모로 설립됐다.

센터 관계자는 “과일 팔찌 만들기, 부직포 가방 만들기, 가족이 함께하는 미니운동회 등 가족들이 나눔터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10호점은 아이를 키우는 부모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부모-자녀, 자녀, 부모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과 자녀돌봄 품앗이 등이 이뤄지고 장난감과 도서 대여도 가능하다.

권오현 여성가족과장은“시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나눔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 운영예산 2억 2000만원을 지원하고 추가 개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지역 내 공동육아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은정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아이 키우는 즐거움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에 많은 천안 가족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동육아나눔터 이용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육아지원팀(070-7733-8307)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