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엣지 있는 교복~ 삼천원 장터』개최
오는 17일 오전 10시 금빛공원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
임희인 | 기사입력 2010-02-18 08:17:39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다가오는 입학 시즌을 맞이하여 오는 2월 17일 오전 10시부터 시흥동 금빛공원에서『엣지 있는 교복~ 삼천원 장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경제침체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경제적 고통을 함께 아우르고 청소년들에게는 자원을 소중히 아끼는 절약정신을 일깨워 재사용가능물품을 나누고 다시 사용하는 문화 확산을 위해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해오고 있는 우수사업으로 타시도. 타구에서 벤치마킹하는 사업이다.



이번 장터는 구청, 동주민센터, 학교 등 여러 경로를 통해 작아서 못 입거나 졸업하는 학생들의 헌 교복을 기증받아 지역여성사회 봉사단체인 사단법인 금빛복지회 자원봉사들의 손세탁 및 리폼을 하여 저렴한 가격(점당1천원~3천원)에 판매한다.



판매일 이후에는 금빛복지회 교복장터에서 연중 상시판매할 예정이다.



교복을 비롯하여 체육복, 가방, 참고서 등도 판매하며 판매 수익금은 행사운영비를 제외한 전액을 불우이웃돕기 등에 기부할 계획이다.



작년에는 4,500 여점이 판매되어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지만 가장 큰 어려움은 교복 수거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 금년에는 지난 1월부터 졸업시즌을 맞은 관내 10개 중학교와 7개의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교복을 수거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복 나눔 행사를 통하여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을뿐 만 아니라 어려워진 경제를 함께 극복하고자 자녀들에게 싼 가격에 교복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헌 교복이 많이 수집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장터에는 최악의 지진으로 극심한 고통과 공포에 빠져있는 아이티 이재민을 돕기 위한『지구촌 사랑 나눔 장터』도 개최한다.



장식용 동물인형 등 30여종의 아프키카 케냐 토산품을 판매하여 얻은 수입금으로 굿네이버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등에 아이티 이재민 돕기 성금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