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 건설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4-11 12:47:38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더 모아(The more) 충주’ 충주시노사민정협의회가 지난10일 지역노사민정 업무협력을 위한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열린 본 협의회에서는 새로 위촉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18년 사업계획을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사업계획 설명을 듣고 노사민정 사업 10년을 돌아보며 앞으로 10년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방향을 논의했다.

이날 협의회는 충주지역의 노동, 산업, 교육, 일자리 부분의 각 기관별 협업을 통해 지역노사민정 협력사업의 발전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협의회는 올해 충주지역 산업평화 기반을 조성하고 협업행정으로 연계를 강화해 노사민정 사업을 발전시켜 생산적 노사관계를 정립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신규사업을 공동발굴하고 정례적인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우수사례를 공유 하기로 했다.

아울러 충주지역만의 독창적인 지역거버넌스(Governance)를 구축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일하기 좋은 도시 건설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한편, 협의회는 지난해에는 노사민정 참여 주체의 역할 인식 함양을 위한 포럼사업을 비롯해 지역 3대 기초고용질서 확립사업, 노사안정을 위한 위원회 활동, 충주시 일하기 좋은 기업선정 사업, 5개 시군 노사민정 교류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