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전통혼례 올려보세요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전통혼례 상설 진행
임희인 | 기사입력 2010-03-23 08:09:58

서울시에서는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2010년 4월부터 10월까지 전통혼례를 매주 일요일 오후 3시에 상설로 진행한다.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방식으로 실행되는 전통혼례는 혼례체험 및 실제 혼례로 진행 된다.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방식으로 진행되는 전통혼례는 전통악기 연주 및 풍물공연과 함께 전통혼례복과 초례음식 등 우리의 전통문화를 보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되며, 봄철 나들이 나온 관람객에게도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사정상 결혼식을 하지 못한 서울시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만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우리의 전통혼례를 할 수 있도록, 신청을 받아 무료로 혼례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남산골한옥마을 전통혼례는 조선시대 팔대가(八大家)중의 하나였던 부마도위 박영효 가옥인 사대부가에서 시행한 혼례방식으로 진행되며, 신청방법은 남산골 한옥마을 관리사무소에 전화로 예약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