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기자단, 제대로 배우고 제대로 알리자!
2018년 학부모기자단 연수 작품 시사회 및 수료식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02 18:08:0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일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 이하 영상대) 본관 9층 회의실에서 「2018년 학부모기자단 연수 작품 시사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새로 선발된 학부모기자단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세종시교육청과 미디어 분야 평생교육을 통해 지역에 기여하고자 하는 영상대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시사회에 출품된 여러 작품 중 가장 눈길을 끈 작품은 늘봄초에서 열린 교통안전 캠페인을 촬영한 이세나 학부모기자의 영상으로,

캠페인 영상에 잠깐 나와 아쉬워하는 아이들 한 명 한 명의 인터뷰를 따뜻하게 담아낸 영상에서 모든 아이를 내 아이처럼 아끼는 학부모의 마음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꼽혔다.

이번 연수는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고 또 하교시간에 기다려야 하는 학부모의 시간표에 맞춰 지난 4월 9일부터 5월 2일까지의 기간 중 8일간 오전시간을 활용하여 총 25시간동안 진행됐으며 총 9명의 학부모 기자가 수료증을 받았다.

주요 연수내용은 실제 영상제작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뉴스 기획 ▲기사 작성 ▲캠코더를 활용한 영상 촬영 ▲영상 편집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연수는 학부모기자단의 기사가 게재되는 장소인 블로그에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송서화 학부모기자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좀 어렵게 생각됐는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만 콕콕 집어 주셔서 너무 만족스러웠다"고 말했다.

권순오 소통담당관은 “마음이 있어도 연수를 끝까지 수료하기는 쉽지 않은데 열심히 노력해서 멋진 영상을 만들어 주신 모든 학부모기자들께 연수를 준비한 입장에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배운 것을 활용해서 멋진 뉴스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연수를 마친 세종시교육청 제4기 학부모기자단은 2019년 2월 28일까지 학부모의 눈으로 세종시의 다양한 관심사와 교육활동을 취재해서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