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018년 천년의 락(樂) 나주풍류열전 개막
금성관 동익헌에서 12일 개막공연 예정 … 매주 토, 9.29일까지
이명신 | 기사입력 2018-05-03 12:03:24
[나주타임뉴스=이명신기자] ‘천년의 락(樂), 나주 풍류열전’이 2018년 전라도 정명 천 년을 기념해 새롭게 재구성된다. 나주시는 오는 12일(토) 금성관 동익헌에서 ‘천년의 서막’이라는 주제로 개막공연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해 5월 첫 선을 보인 나주풍류열전은 10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민족의 가락, 전통 국악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역사문화도시 나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보고, 듣고, 치유하는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나주 삼현육각, 나주들노래 등 지역 소리의 맥을 잇는 공연을 통해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와 전통문화 계승에 크게 기여하는 등 나주를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조재윤 나주시장 권한대행은 “올해 나주 풍류열전은 전라도 정명 천 년을 맞아, 나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남도의 풍류를 만끽하고,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알찬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라면서, “우리의 전통 가락에 휴식과 치유의 의미를 담은 풍류열전이, 시민의 문화향유와 문화적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풍류열전은 전라도 정명 천 년의 해를 기념해, 전북 전주 지역 국악연주그룹을 초청하는 등 전라도의 중심축인 양 지역 간의 교류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