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북부보훈지청, 고운 우리 보훈가족을 위한 릴레이 손끝 봉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5-04 16:57:55

[충북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북북부보훈지청(지청장 박태일)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따뜻한 보훈 드림 페스티벌"의 첫 행사로 보훈봉사프로그램 “고운 우리 보훈가족을 위한 릴레이 손끝 봉사"을 계획했다.

5월 4일부터 6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릴레이로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마련되었으며, 충북지역 보훈 가족 중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뇌를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인지적, 신체적 활동(자기 소개하기, 치매 예방 체조, 수공예품 만들기)을 시행하여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프로그램 1회차 금일(5월 4일)은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에코백 위에 패브릭 물감을 이용하여 카네이션 무늬를 넣는 활동을 하였으며 2회차는 티매트, 3회차는 텀블러, 4회차는 타일액자를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 6회차(6월 1일)에 마련된 “따뜻한 보훈 드림 페스티벌"은 레크리에이션, 학생 재능기부 공연, 보훈 현장 탐방 프로그램과 고령 보훈가족을 위한 건강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충북북부보훈지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봉사를 통해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고 보훈정신 함양에 기여할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