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방역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5-22 10:37:57
[구미타임뉴스=김이환] 선산읍(읍장 이대창)은 5. 21.(월) 오전 11시 선산읍사무소에서 새마을지도자 선산 협의회(회장 이병희) 회원 8명으로 구성된 방역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절기 방역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방역단들과 방역장비 점검 및 방역․소독약품 취급요령, 방역경로 등을 확인하였으며, 방역기간동안 지켜야할 근무요령 및 안전규칙을 교육했다.

올해 하절기 방역은 5월 21일부터 시작하여 10월 초까지 약 5개월간, 읍 27개리 전 지역을 대상으로 4개조를 편성하여 주4회 방역․소독할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확산제를 사용하여 환경보호와 주민들의 건강을 우선시하고,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대창 선산읍장은 “최근 일본뇌염, 지카바이러스 등 질병매개 모기에 의한 감염병 문제와 이상고온현상으로 위생 해충 증가가 예상되므로 더욱 방역단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방역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무엇보다도 안전하게 방역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