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기초질서 한마음 결의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09-05-11 12:04:20

인천시 남동구가 7일 시청 앞 미래광장에서 범 구민이 참여하는 ‘기초질서 한마음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구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오는 8월 7일부터 10월 25일까지 80일간 개최되는 인천세계도시축전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범구민 동참분위기 조성과 국내.외 손님맞이를 위한 기초질서 확립 및 친절실천 결의로 선진문화 시민운동을 전개한다는 것.

이날 행사에는 윤태진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안상수 인천시장, 윤창열 남동구의회 의장, 사회 및 직능단체, 공무원, 지역주민 등 1천여명이 참여했다.

주민대표 2명의 세계도시축전 붐 조성 및 기초질서 실천 결의문 낭독에 이어 참여자들은 구월동 뉴코아 아울렛, 남동세무서, 간석동 올리브아울렛 등 3개구간으로 나눠 가두캠페인 및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한편, 윤 구청장은 이날 “세계가 주목하는 국제적인 행사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민?관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질서와 친절, 청결한 도시 이미지를 갖추는 것”이라면서 기초질서를 잘 지키는 아름다운 선진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07년부터 기초질서 생활화 운동을 실시해오고 있는 남동구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법질서 확립과 쾌적한 도시환경 정비를 강력하게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