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사가 행복한 수업, 교육의 중심은 학생입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15 16:12:49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은 6월 14일(목) 김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학생과 교사가 행복한 수업, 교육의 중심은 학생입니다’라는 주제 아래, 두 번째 연수로 서근원 교수의‘아이 눈으로 수업 보기’를 개최했다.

서근원 교수(대구가톨릭대 사범대학)는 학생활동중심수업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근본적 물음에 대한 해답과 함께 아이의 관점에서 수업을 이해하고 실천해 가는 과정에 대해 강의했다. 참석자들은 수업을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학생 입장에서 고민하면 정말 교실이 달라질 것 같다며 진지한 자세로 경청했다.

2018학년도 김천교육지원청 학생활동중심수업 연수회는 3회에 걸쳐 실시되며 지난 6월 7일(목)에는 최혜경 선생님의‘사람을 소중히 여기는 행복한 수업수업’실시되었으며, 오는 9월 11일(화)에는 김성환선생님의‘학급긍정훈육법’이 차례로 실시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