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용 구미시장 재난대책회의로 민선 7기 시정 시작하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02 15:10:2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장세용 구미시장은 취임 전임에도 불구하고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라 1(일) 14시 구미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재난대책회의를 갖고 민선 7기 시정을 시작했다.

대책회의에서 장세용 구미시장은 태풍상황에 대비하여 호우 상황 및 재난대응부서별 상황별 대처계획을 보고 받고, “시민 안전이 최우선임을 유념하여, 시민들에게 재난 상황을 빠르게 전달할 것과 최근 태양광발전 건립에 따른 산사태 대비 철저 등 각자 맡은 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상황에 대처해 달라"고 특별히 강조했다.

2(월) 취임식 개최 전 태풍피해 예방을 위한 비상간부회의를 소집 하였으며, 취임식 행사는 최소한으로 간소화 하도록 조치했다.구미시는 지난달 27일부터 장마 호우에 대비하여 사전예찰 강화 및 비상근무체계를 가동 중에 있고,  1일 오전 10시 호우주의보 발효 및 제7호 태풍 ‘쁘라삐룬’ 북상에 따라 실시간 상황에 대처해 왔다.

2일 부터 북상하는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면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되므로 태풍에 따른 재난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구미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구미시장 장세용)에서는 시민들에게 “태풍에 대비하여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 피해사항 발생 시 해당 읍면동 및 안전재난과로 신고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