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등록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3일부터 1박2일간 경주교원드림센터에서 강소농(强小農) 30명을 대상으로 경영개선 심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엘케이경영연구원 대표이자 농업경제 분야의 전문가인 이순석 박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농업인의 현재 농장경영 재무 분석을 바탕으로 비전 수립, 경영개선 실천 방법 제시, 경영계획서 및 실행보고서 작성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알기 쉬운 농업회계, 옥답 프로그램의 이해, 농업의 6차 산업화와 인증획득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으로 실속있는 강의를 제공했다.
교육생들은 경영개선 진단을 통해 비용절감, 품질향상, 고객확대, 가치향상, 역량개발에 대한 개별 농업경영체의 경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여 10% 소득증진이라는 강소농의 교육목표를 달성하고자 의지를 다졌다.
강소농이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의 줄임말로, 달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연중 단계별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경영과 마케팅 능력을 겸비한 자립성 강한 농업인을 육성하고 있다.
지난 3월 실시한 기본교육 및 금번 심화교육에 이어 앞으로 후속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며, 경영 개선에 대한 심도 있는 관리를 희망하는 농업인에 대해 정밀경영컨설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등록
등록
댓글 더 보기
댓글 새로고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