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부평아카데미 성료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0-09 10:22:49

부평구(구청장 박윤배)는 지난 7일 오후 2시 구청 7층 대강당에서 단국대학교 김상홍 교수를 초청해 지역주민 및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1회 부평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김상홍 교수는 다산을 통해 본 윤리와 사명을 주제로 발상의 전환으로 새 역사 창조, 자랑스러운 한국의 역사, 다산의 사상과 업적, 청렴 국가건설을 위한 우리의 자세, 우리의 과제에 대해 강의했다.

무엇보다도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수용하며 발상의 전환이 있어야 역사가 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발상의 전환의 당위성에 대해 고전의 재해석으로 춘향전, 흥부전, 심청전의 등장인물의 예를 들어 설명하는 등 알찬 강의를 진행했다.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구민은 "시대가 변하면 그 시대에 맞는 신사고로 전환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다산 정약용선생의 사상과 업적에 대해 전체적인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윤배 부평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구민에게 다양한 고품질, 고품격의 강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52회 부평아카데미는 오는 10월 21일 구청 7층 대강당에서 도종환 시인을 초청하여 「시처럼 사는 삶」란 주제로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