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자원봉사센터, '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 열려
“오늘,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7-09 17:39:57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시 광산구자원봉사센터(소장 박상희)는 지난 5일 저녁 7시 ‘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 '광산여성대학원 수료식 개최!'

광산구자원봉사센터는 여성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하는 광산여성대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7개의 강좌가 진행되었으며 각 연도별로 여성들의 교육 욕구를 파악하여 과목을 편성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내 남은 삶 중 가장 젊은 오늘,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라는 슬로건으로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과 광산뮤지컬단이 개설되어 진행됐다.

퍼실리테이터는 토론을 통한 결과를 도출해내는 숙의 전문가로 총 10회 30시간 과정을 한국퍼실리테이터연합회 광주전남지회에서 진행했다. 30명의 수료생들이 퍼실리테이터 3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광산 뮤지컬단은 아마추어 뮤지컬 봉사단으로서 총 16회 48시간 과정으로 뮤지컬 배우 최규웅씨 의 지도하에 행복드림 극단이 창단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수료증 수여, 강사님께 꽃다발 전달, 수료생 소감발표, 그리고 뮤지컬단 첫 공연까지 성황리에 마쳤다.

광산구자원봉사센터 박상희 소장은 배움의 과정을 마치고 수료하는 이들을 축하하고, 지역사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될 수료생들을 응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