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청, 자유게시판 부활로 자유로운 민원 제기 시작
노사갈등의 원인으로 작용해 온 자유게시판 복구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7-09 21:52:32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 서구청 내부 자유게시판이 민선7기 들어 4년만에 부활했다. 광주 서구는 9일 노사갈등의 원인으로 작용해 온 내부 전산망 자유게시판이 전격 복구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당시 임우진 청장은 내부 자유게시판에 시책을 비판하는 게시글이 올라오자 종무식에서 “자유게시판에 과격한 표현으로 조직 단합을 저해하고 특정인을 비방하는 등 구정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게시판을 폐쇄 조치했다.

이후 임 청장과 공무원노조는 민선6기 내내 갈등을 빚어왔다.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은 민선7기 구청장 취임 하자 자유게시판을 부활시켰다.

서 청장은 9일 부활한 자유게시판에 첫 글을 게시하며 “공직사회 내부, 직원 상호간 소통되지 않고서는 그 어떤 일도, 정책도 제대로 추진할 수 없다"며 “직원들의 작은 목소리도 쓴소리도 약으로 삼아 조직의 화합과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전국공무원노조 광주본부 서구지부는 “잠시 잃어버렸던 우리의 것을 돌려받은 것"이라며 “노동조합의 자유게시판 복구 요구를 조속한 복구로 화답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