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 평화의소녀상 보존회와 간담회 개최
서산평화의소녀상 지속가능한 관리 방안 모색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21 00:45:2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의회 총무위원회(위원장 이연희)는 19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서산평화의소녀상 보존회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총무위원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간담회에는 이연희 총무위원장, 총무위원회 소속 김맹호, 유부곤, 이경화, 조동식, 최일용 의원과 집행부 관련 부서장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민공원에 설치된 서산 평화의 소녀상의 지속가능한 관리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화의 소녀상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건립 시민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각계각층의 성금 모금을 통해 지난 2015년 10월 30일 세워졌다. 신현웅·송국범·송낙인 보존회 공동대표는 소녀상의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공공 조형물 지정과 관리주체의 변경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이연희 총무위원장은 “제8대 총무위원회 첫 간담회를 올바른 역사를 세울 서산평화의 소녀상에 대해 갖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평화의 소녀상의 공공 조형물 지정을 위해서는 조례의 개정이 필요한 만큼 관련 부서와 긴밀하게 협조하여 안정적인 관리가 이루어 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