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율곡초 무한상상실 활용 연수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21 17:09:0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기자]김천 율곡초등학교(교장 이삼영)18일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 주관, 율곡초등학교 주최로 2018 메이커(Maker)활동 창의융합프로젝트 운영 강화를 위한 무한 상상실(3D, 3D프린터, 레이저커터)활용 연수를 율곡초등학교 무한 상상실 및 과학실에서 시행했다.

율곡초는 교육부로부터 무한 상상실 운영비를 지원받아 무한 상상실, 레이저커터실을 구축했다. 이에 맞는 연수회를 통해 교원들의 메이커 관련 실기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청과 연계하여 율곡동 관내 3개교(율곡, 운곡, 농소초)를 대상으로 연수를 기획하고 운영했다.

3개교 교사 60여명이 참가하여 두 반으로 편성하여 운영한 이번 연수회를 통해 무한 상상실 구축 상황을 공개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직접 실기를 통해 연마함으로써 학생들 지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좋은 시간이 됐다.

수석교사와 창의융합과학부장이 각각 강사를 맡아 진행했다. 3개교 교장, 교감께서 직접 참석하여 실습 및 시설 구축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확대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서로 공유하는 기회가 됐다.

강사는 연수회에 참석하신 교사들의 열정 또한 남달라 창의적인 작품 산출에 놀라웠다고 말했다. 교사들은 “3D펜 및 3D프린터, 레이저커터에 관한 관심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했다.

시설 구축에 대한 부러움과 연수회에 대한 감사함을 함께 표현해 주셨다.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메이커교육에 대한 도입에 큰 출발점이 되는 시간이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