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런아처리'를 아시나요?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7-22 15:23:10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8월부터 진호양궁장내 예천활체험장이 새롭게 단장된다. 예천군은 2005년부터 지금까지 체험객들을 위해 무료로 개방해왔다. 작년 2017년 한해 17만 명의 체험객들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천군은 지역의 특화 자원인 활을 활용하여 스포츠체험관광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자 예천활체험장을 개장했다. 기존의 무료 활체험을 유료로 전환시키면서 활체험을 전문화했다. 활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활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험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진호양궁장에서 진행된 기존의 양궁(리커브) 체험을 비롯하여 국궁 활쏘기체험, AR무빙타켓 활쏘기체험, 활만들기체험, 활서바이벌 체험 등 정적인 활쏘기뿐만 아니라 함께 즐기는 활쏘기 체험이 가능하다.

양궁은 위험한 스포츠라는 것에서 벗어나, 양궁선수 출신의 강사가 직접 지도한다. 안전한 활쏘기 체험이 가능하도록 했다. 실내와 실외 활쏘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계절 모두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가족단위, 친구모임, 직장모임 등 남녀노소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양궁대결이나 기록경기도 있어 양궁의 스릴과 재미를 더한다. 전문적으로 활을 배우고자 하는 동호인이나 선수들은 현예천양궁실업팀 문형철 감독의 양궁아카데미를 통해 연수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8월 중국ACAC활클럽선수 100여명이 아카데미에 참여하고자 예천을 찾을 예정이다.

지난 21일 폭염이 기승하는 정오에 대구광역시 동구에서 예천을 방문한 김용해씨와 가족들은 진호국제양궁장의 활쏘기체험에서 집중력을 요하는 활 체험으로 몸과 마음에 수련이 되는 것 같아 신선했다. 시위를 당기며 날아가는 활이 과녘에 명중될 때 기분이 상쾌했다."예천군이 활의 고장인 것이 실감나고 8월 단장되면 다시 찾고 싶다."고 밝혔다.

예천진호양궁장 활쏘기 체험의 만족감을 나타냈다. 체험을 원하는 분들은 런아처리 홈페이지와 전화접수를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당일 체험도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랭킹전 순위를 체험자가 확인할 수 있다. 3개월 단위로 시상을 통해 상품이 전달된다.

7월은 체험프로그램 준비기로, 이벤트 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리커브 201,000원에 체험을 이용할 수 있다. 7월 한 달은 체험프로그램 준비기로, 이벤트 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리커브 201,000원에 체험을 이용할 수 있다.

활체험사업단의 임종교 팀장은 "8월 새 단장을 준비중이라 다소 소홀한 부분도 있지만, 관람객의 편의와 만족감을 최우선에 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많은 관람 부탁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