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장애인 행정도우미 모집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2-03 14:38:55

연수구는 장애인의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보장을 도모하기 위한 장애인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6일까지 ‘장애인 행정도우미’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13명이며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연수구 거주하는 만 18~65세의 등록 장애인으로 보조인 없이 업무수행이 가능한 저소득 장애인으로 근무시간은 월~금까지 1일 7시간 근무(10:00~18:00)며 2010년 1월부터 12월까지 근무하게 된다.



이밖에 타 부처 일자리사업 참여 및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장애인은 선발에서 제외되며 기초생활수급자가 행정도우미로 참여할 경우 기초생활 수급권이 취소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장애인일자리참여신청서(동 주민센터 비치) 1부, 장애인복지카드(자체확인), 재산세증명원 1부 등이며 직접(대리접수 불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주민생활지원과 재활의료팀 또는 각 동 주민센터 장애인복지담당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선발된 장애인 행정도우미는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되어 장애인복지업무를 보조하게 되며 1인당 월 85만5천원(4대 보험 및 사업주 자부담 포함)의 보수를 받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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