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공무원들을 중심으로 변화운동 시작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 전개
최경락 | 기사입력 2018-07-23 10:00:31

[울진타임뉴스=최경락 기자]속은 깊으나 겉으로 표현하지 않으니무뚝뚝하다’‘무표정하다라는 다소 부정적인 느낌을 주는 것이 우리 지역의 이미지다. 친절문화가 도시 경쟁력으로 자리 잡은 지금 울진도 변화가 필요한 때다.

민선 7기에서() 울진 만들기 프로젝트’<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으로 새로운 울진을 만들어 가기 위한 전 군민적 행보를 시작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친절 운동은 다양한 방식과 현실에서 실행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내용으로 군민과 공무원을 아우르는 대대적인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의 출발점은 공직사회로부터다. 공무원들의 친절도가 높아지지 않으면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울진군에서는나의 친절이 울진을 행복하게 한다는 방침아래 공무원들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친절교육을 시작했다.

매일 업무 시작 전 각 실과, 읍면별로 다양한 방식의 친절운동을 실천 중이다. 군민들에게는 친절에 대한 의식을 바꾸는 것에 우선을 두고 있다. 친절이 단순히 개념이 아니라 지역자치시대 울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관광정책의 일환이라는 점을 교육하여 관광관련 업소 환경 점검은 기본이다. 군민과 함께 하는 캠페인을 통해 친절문화가 일상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따뜻한 말 한마디, 부드러운 미소 그 작은 친절이 가져올 결과와 효과는 무궁무진하다.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그 변화의 효과는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군청을 찾은 한 민원인은공무원들의 표정이 많이 밝아지고 민원인을 챙기려는 노력이 보인다"민원 업무나 고충을 털어 놓을 때 한결 마음이 편해진다"고 전했다.

민선7기와 함께 시작된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 이 궤도에 오르면 울진은 지금까지와는 달라진 모습이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앞으로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의 교육 및 진행사항을 시리즈로 보도할 예정이다.

친절 울진을 향해 한 걸음 다가서는 울진의 새로운 모습을 다뤄 보고자 한다. 울진의 변화! 친절한 나로부터~ 다음은 재치와 아이디어 넘치는 공무원들의 친절교육 내용과 적극적으로 친절운동에 임하는 공무원들의 모습을 다룬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