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 시상식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도내 최고의 영어경진대회로 자리매김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23 17:41:0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주최하고 구미국제친선협회(회장 이영태)와 헤럴드코리아가 주관하는「제10회 구미시 청소년 영어경진대회」시상식이 21일(토) 구미시청 대강당에서 수상자와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날 시상식에는 지난 14일 도내 초, 중학생 130여명이 참가하여 치열한 결선을 뚫고 올라온 총 46명의 학생(초등부 34명, 중등부 1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묵 구미부시장은 격려사에서 “영어로 자신의 생각을 조리 있고 설득력 있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되는 글로벌 시대에, 본 행사가 참가학생들에게 그에 부합하는 좋은 경험과 동기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수상자 모두에게 축하와 격려를 했다.

이영태 구미국제친선협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본 대회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국제화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로 자라나는 데에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 날 수상한 초등부 수상자들에게는 3박4일(서울관악영어마을), 중등부 수상자들에게는 4박5일(제주영어교육센터)간의 영어캠프에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영어캠프의 모든 수업은 원어민 강사진이 진행하며 토론,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영어실력이 한층 더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어 수업 외에 국립외교원, 국립중앙박물관 등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