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이용기능장 실기시험 비리관련 A, B, C씨 입건
이상군 | 기사입력 2018-07-24 09:25:28

[부산타임뉴스-이상군 기자]부산북부경찰서(서장 박태길) 수사과에서는 지난 62일 제63회 이용기능장 실기시험 감독위원으로 위촉된 A모씨(64,,이용업)는 국가기술자격 검정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직무상 비밀을 누설하여서는 안 됨에도 친구인 B모씨(63,,이용업)에게 감독위원으로 위촉된 사실을 알림으로서 시험의 공정한 관리를 저해할 수 있는 비밀을 누설했다.

A씨와 B씨는 제63회 이용기능장 실기시험에 응시한 B씨의 제자 C(34,)가 높은 점수를 받아 합격할 수 있도록, C씨의 실기시험용 마네킹의 눈동자를 아세톤으로 일부 지워 C씨의 실기용 마네킹임을 표시했다.

A씨는 다른 감독위원들에게 “B씨의 제자 C씨이다 높은 점수를 부탁한다라고 청탁하는 등 위계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공정한 시험관리 업무를 방해한 AB씨를 검거 형사입건했다.

경찰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제보를 통해, 수험자 명부 채점표 및 C씨의 시험용 마네킹 사진을 판독하는 등 수사를 거쳐 관련 혐의를 입증했다.

이들은 입건은 국가기술자격법 제26조 제2(비밀엄수의 의무)와 형법 137(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를 위반한 사항이다.

                                                                        -사진은 특정 기사와 관련 없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