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조직진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7-24 14:03:29
[의왕타임뉴스=김민정 기자]의왕시는 시정 운영에 대한 본격적인 진단에 나섰다. 의왕시는 이를 위해 지난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시 조직진단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연구용역은 민선7기 공약사업 및 주요 정책사업의 효율적인 추진과 오는 2020년 인구 20만 진입에 따른 행정기구 개편이 필요해짐에 따라 추진됐다.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이날 보고회는 김상돈 의왕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용역기관인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연구용역 추진방향과 주요 내용, 추진 일정 등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용역은 대내외 행정환경 분석 및 전략적 대응방안, 기능 및 구조진단을 통한 조직개편 방안, 적정인력 산정 및 재배치 방안, 조직 재설계 및 중장기 효율화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다루게 될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용역에서 민선7기가 추구하는 비전과 전략 등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라며, 의왕시 조직 전반에 대한 내실있는 진단을 통해 좀 더 효율적이고 탄력적인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