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행복나눔 학생기자단 역량강화 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27 11:52:54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7일과 30일 양일간 아산교육지원청(1차)과 청양교육지원청(2차)에서 행복나눔 학생기자단 110명을 대상으로 하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개 권역으로 1차(천안, 아산, 홍성, 예산, 금산), 2차(공주, 보령, 서산, 논산계룡, 당진, 부여, 서천, 청양, 태안)나누어 실시되며 현직 기자로부터 기자의 역할, 취재 활동, 좋은 기사 작성요령, 편집 방법, 취재 에피소드 등에 대한 정보 공유와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행복나눔 학생기자단은 전년도 61명에서 80% 증가한 110명으로 구성됐으며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취재하고 작성한 생생한 현장소식을‘충남에듀있슈’와 페이스북 등에 게재해 교육소식을 전하며 그중 우수기사는 충남도교육청 소식지와 SNS를 통해 확대 홍보하고 있다.

연수에 참석한 예산고등학교 2학년 김성욱 학생은“평소 언론계열에 관심이 많아 학생기자단 활동을 하고 있다며 오늘 현직 기자로부터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우리학교에 대해 다양하게 취재해 보고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충남도교육청 유희성 공보담당관은“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기자단의 기사작성 역량을 배양하여 학생기자들이 보다 알차고 질 높은 기사를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