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별고을 아카데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28 09:36:32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7(금) 오후 2시 군청 대강당에서 군민,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6회 성주군 별고을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성주군 별고을아카데미는 2007년 3월 첫 강연 실시 후 76회째를 맞이했다. 그동안 주민들이 다양한 지식과 풍성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평생학습의 장으로써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별고을아카데미는 경상북도에서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각 시‧군을 순회하는 도민참여교육과 병행한 강연으로 염건령 한국범죄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행복한 가정의 소통법"이라는 주제로 100분간의 열띤 강연을 실시했다.

염건령 소장은 지방자치 인재개발원 초빙교수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KBS 취재파일K, 그것이 알고싶다, 궁금한이야기 Y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대중들에게 범죄예방 및 소통에 관한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오늘강의의 주제인 가정의 행복한 소통을 통하여 군민과 직원 모두 가화만사성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77회 성주군 별고을아카데미는 오는 9월 21일(금)에 개최할 예정이며, 강의 일정 및 내용은 추후 성주군청 홈페이지 등에 공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