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독서로 한여름 더위를 날려버려~
김천시 새마을문고 강변공원에 피서지 문고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30 16:29:26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새마을문고(회장 정택배)는 28일 10시 강변공원에서 피서지 문고 개소식을 열고 8월 11일까지 15일간 피서지 문고를 운영한다.

 피서지 문고는 독서생활화와 건전한 휴가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김천시 새마을문고에서 보관하고 있는 천여권의 양서를 피서지를 찾은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대여하는 행사이다.

이날 피서지 문고 개소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정광일 새마을협의회장, 박종말 새마을부녀회장, 정택배 새마을문고 회장, 윤세일 김천로타리클럽 회장, 새마을 문고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피서지 문고 개소식 행사는 정택배 새마을문고 회장 인사말씀, 내빈 축사, 테이프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천시민들이 더위를 피해 가장 많이 찾는 강변공원에서 매년 피서지문고를 운영하는 새마을문고 회원 여러분에게 감사 드린다."며 “시원한 강변공원에서 책을 읽으면서 더위를 잊는 건전하고 유익한 휴가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김천시 새마을 문고는 이날 피서지문고 개소식 이후 피서지 문고 부대행사의 일환으로 관내 유치원생, 초․중․고등학생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30분부터 『제2회 피서지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피서지 문고 운영기간중 서평달기 이벤트, 헬리콥터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