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화장품 엑스포 구경오세요
- 귀엽고 친근한 화장품 캐릭터 활용, 엑스포 홍보에 동분서주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31 00:26:3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에 화장품 캐릭터 친구들이 떴다.

충청북도는 최근 화장품·뷰티 소비문화를 주도하는 20~30대들의 감각에 발맞추어 재미있고 유쾌한 콘텐츠로 엑스포를 홍보하고자 화장품 캐릭터를 자체 제작하였다.

흔히 사용하는 화장품 재료들을 소재로 한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의 캐릭터 ‘쿠니’(쿠션), ‘퍼니’(퍼프), ‘루지’(루즈), ‘컬리’(마스카라)와 화장품·뷰티에 관심이 많은 20대 여성 캐릭터 ‘오블리’를 ‘코스메 프렌즈(Cosme Friends)’란 이름으로 제작하고 SNS, 유튜브,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할 계획이다.

디자이너를 꿈꾸는 충주 소재 한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지난 5월 16일부터 코스메 프렌즈의 이야기를 웹툰으로 제작, 엑스포 블로그를 통해 배포하고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와 유튜브를 통해 확산시키고 있다. 

다양한 재밋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공감 에피소드, 패러디 제작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도민과의 소통에 코스레 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충청북도는 코스메 프렌즈를 활용하여 화장품 에피소드 SNS 공모전을 개최한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이 공모전의 주제는 ‘화장하면서 겪었던 나만의 이야기’으로, 당선작은 추후 웹툰 소재로 쓰일 예정이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화장품·뷰티 산업의 주요 타켓인 20~30대들에게 엑스포를 홍보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홍보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화장품 캐릭터를 제작하게 됐다. 아직은 시작 단계지만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면 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데에 커다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18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오는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KTX 오송역 일원에서 개최된다. 기업전시, 수출상담회, 마켓관 운영, 컨퍼런스, 뷰티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