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의료용 로봇 개발지원의 첫걸음
- 24일 서울 엘타워에서는 인바로 사업 시작을 알리는 Kick-off 워크숍이 열렸다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31 00:32:0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 오송재단) 내 연구지원시설인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이하: 기기센터)는 범부처 인공지능 바이오 로봇 의료융합기술개발사업(이하, 인바로사업) 총괄지원 과제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인바로사업은 인공지능, 로봇기술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기술을 의료산업에 융합한 사업으로 오송재단이 수주한 총괄지원과제는 8개 개발과제의 인허가, 임상, 맞춤형 정보 및 기술 교육지원 등을 지원하여 제품화를 촉진시키는 과제이다.

총괄지원과제는 오송재단을 포함하여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등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의료기기지원기관들로 컨소시엄이 구축됐다.

8개 개발과제에 대해 사업화 로드맵 작성 등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인바로사업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의료기술이 적용되는 범부처 의료기기 사업의 시범사업 성격으로 시행되는 사업이다.

의료기기 산업 종사자 및 관련 부처들은 총괄지원과제의 주관기관인 오송재단의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를 주목하고 있다.

오송재단 박구선 이사장은 “인바로 사업을 통해 의료기기의 개발부터 인허가, 제품화가 전주기적으로 진행되어 개발기간 단축 및 시장 진입의 촉진이 이루어지는 파이프라인이 구성되어 오송재단을 주축으로 범부처 의료기기 제품화가 가속화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엘타워에서는 인바로 사업 시작을 알리는 Kick-off 워크숍이 열렸다. 이날 Kick-off 워크숍에는 ‘인바로사업’의 주관부처인 과기정통부, 산업부, 복지부, 식약처 담당 과장 및 담당관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총괄 지원과제 및 8개 개발과제들의 개발 목표, 내용, 추진전략 등이 소개됐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