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민 아카데미’지속 추진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2-02 09:09:19

연수구가 누구나 자율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연수구민 아카데미’를 올해도 계속 이어나간다.



구에 따르면 금년도 연수구민아카데미는 오는 3월 2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12월 29일까지 2개월마다 강좌를 열어 연간 6회 운영하며, 경제, 교육, 문화, 건강, 의식개혁 등의 다양한 내용으로 전문교육기관에 위탁운영 한다고 밝혔다.



상반기에는 시골의사 박경철(3월 2일), 사단법인 밝은 가정 협의회 회장 조동춘(4월 30일), 시인이자 작가인 용혜원씨(6월 30일)가 초청되어 수준 높은 강연을 펼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구는 현재 강좌운영 전문교육기관을 선정하고, 수강생 모집을 위한 홍보 및 교육효과 극대화 방안 마련에 집중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사회각계각층의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유명인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구민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수구민 아카데미를 2008년부터 운영해왔으며 지역주민의 문화수준과 의식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